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피드를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인기 게시물이 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다가 콘셉트를 변경하거나 신제품 홍보나 제품의 이미지를 독특하게 선보이고 싶을 때 제품의 프로모션을 할 때 등등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을 이용하여 사진을 확장시킨 것처럼 보이게 할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은 작게는 3 분할에서 크게 12 분할까지 있다. 사진 한 장으로 인스타그램 첫 화면에 나타나는 첫인상을 강력하게 줄 수 있는 사진 분할은 주로 연예인 사진 또는 화보를 올릴 때 많이 사용한다.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사용목적과 구성에 대해 알아보자.

목차
사진 분할의 목적
사진 분할과 브랜딩
사진 분할 구성

1.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의 목적

인스타그램 사진을 분할하는 사용목적이 분명하게 정해진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피드를 꾸미는 것이 좋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사용하는 방향에 따라 사진이 더욱 돋보이기 때문이다. 음식에 대한 계정을 운영한다고 하면 음식 레시피를 공유하고 음식 사진 한 장을 분할해서 게시물을 꾸미면 음식에 대한 이미지가 부각할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피드 전체를 장식하고 있는 정사각형의 게시물이 한눈에 들어오게 끔 하는 것이다.

2.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브랜딩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콘텐츠의 유형을 정했다면 게시되는 모든 사진들이 같은 이미지를 나타내는 것처럼 올려야 한다.

하나하나의 게시물에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가 담겨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열었을 때 전체적인 색상이라던가 필터는 무엇을 사용했으며 글씨체 또는 레이아웃의 종류가 한눈에 하나로 보일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 표현을 하고자 할 때는 필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게시물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는데 너무 과도한 필터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기본적인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다.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색상과 분위기를 보면서 조금씩 보완하는 필터 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브랜딩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색상을 고르고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지 살펴본 후 그에 알맞은 폰트로 알맞은 곳에 나누어 넣어본다.

3.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구성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사진을 분할해서 올릴 때 떠오르는 이미지를 그려본다. 이미지를 두 개 올렸을 때와 여섯 개를 올렸을 때 나타는 분위기를 생각해 보고 구성을 한다. 같은 형태의 이미지만 계속 올리고 있지 않은지 나머지 모자란 부분이 있는지 살펴본다. 사진을 분할해서 올렸을 때 다음 게시물과 연결이 잘 되는지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 방문했을 때 무엇을 표현하고자 했는지 바로 알아볼 수 있게 구성을 계획해 본다.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 구성을 미리 계획하면 일관성 있게 콘텐츠를 꾸미면서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느낌적으로 잘 나타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사진 분할은 브랜딩을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살펴보았다. 브랜딩을 잘하려면 구성을 짜고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표현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대해 아무 계획 없이 막연하게 시작을 한다면 사진 분할의 의미는 사라지고 방향성도 없게 된다.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만든 콘텐츠인 만큼 자신만의 색상을 유지할 수 있고 사진 분할을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댓글